광고 / Ad

[환경부]국립공원공단-서울시, 북한산 인수봉 합동 안전점검

btn_textview.gif

▷ 북한산 인수봉 낙석위험지역 및 사고다발구간 합동점검 실시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공단(이사장 권경업)은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와 합동으로 10월 19일 오전 북한산국립공원 인수봉 일대에 대해 안전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안전점검은 국립공원공단 특수산악구조대와 서울시 119특수구조단이 인수봉을 함께 등반했으며, 낙석 위험물을 점검했다.


또한, 탐방객 안전사고 예방 및 효율적인 구조를 위한 협력방안에 대해 현장토론도 펼쳤다. 


이날 안전점검은 국립공원공단이 지난 5월 14일 북한산 재난안전관리 협력을 위해 서울특별시 119특수구조단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진행된 후속 조치다.


북한산국립공원 인수봉은 해발 810m 높이의 화강암으로 구성된 암벽 봉우리다. 우리나라 암벽 등반의 명소로 많은 산악인들이 즐기는 곳으로, 자연암벽 특성상 낙석위험은 물론 등반객의 부주의로 인한 안전사고가 종종 발생한다. 


실제로 2015년 6월 13일에도 암벽등반 대기 중 불완전한 상태로 있던 낙석이 떨어지면서 1명이 숨지고 3명이 크게 다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국립공원공단은 올해 1월 철수한 경찰산악구조대의 구조 업무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5월부터 국립공원 특수산악구조대 25명을 북한산국립공원 인수대피소와 선인대피소에 배치했다. 


이들 특수산악구조대는 인수봉을 비롯한 북한산 일대의 안전사고 예방 및 구조 활동을 펼치고 있다.


권경업 국립공원공단 이사장은 “앞으로도 서울시와 협력하여 북한산국립공원의 위험요소를 사전에 제거하고, 신속한 구조체계를 확립하여 안전한 북한산을 만들겠다”라고 밝혔다.


붙임  1. 관련사진.
        2. 북한산국립공원 안전사고 현황.
        3. 질의응답.  끝.
        ※ 인수봉 안전점검 사진 및 영상은 환경부 웹하드게재(10월 19일 16시 예정)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지구 뽀로로 크레파스 55+9색 아동크레용 미술학용품
칠성운영자
쏘렌토R 와이퍼 600mm500mm 세트
칠성운영자
(캐스B) 플레이 코코 신생아 성교육인형 세트
칠성운영자
희망화일/A4 각쫄대화일 10매
칠성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