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국무조정실][보도자료] 고용산업위기지역(군산) 현장방문

btn_textview.gif

이낙연 국무총리, 군산 고용·산업위기지역 방문
- 군산 위기지역 극복 간담회 및 청년창업 활성화 현장 방문


□ 이낙연 국무총리는 12월 14일(토) 오전, 자동차융합기술원(전라북도 출연기관, 군산시 소룡동)에서 지자체, 자동차 기업, 유관기관 대표 등과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ㅇ 이번 간담회는 고용·산업위기지역 지정(‘18.4월) 이후 군산 지역의 위기극복 대책 진행상황을 다시 점검*하고, 군산 경제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 이 총리는 군산조선소 가동중단(‘17.7), 한국GM 폐쇄결정(’18.2) 직후 군산을 방문하여 지자체 및 조선업·자동차 업계 관계자의 의견 청취(‘17.7, ’18.2)
□ 이 총리는, 산업위기지역중 하나인 군산경제의 공백은 아직 진행형이나, 그 와중에 자동차 산업이 새로운 대안을 찾고, SK는 청년 창업 모델을 보여주는 등 새로운 가능성도 나오는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ㅇ 이러한 가능성이 안착되어 군산의 새로운 경제토대가 될 수 있도록 정부도 예타면제, 규제특구, 군산형 일자리 등의 계획이 집적되게 했다고 말했습니다.
□ 이어서 이 총리는  SK E&S가 사회가치추구 활동의 일환으로 지역혁신창업자를 육성 중인 ’로컬라이즈 군산‘(군산시 구영5길)을 방문했습니다.
 
 ㅇ 이 총리는 언더독스 조상래 대표로부터 ’로컬라이즈 군산‘ 프로젝트 진행 경과에 대해, SK E&S 유정준 사장으로부터 SK E&S가 로컬라이즈를 대하는 자세 및 향후 계획에 대해 각각 설명을 들었습니다.
     * <로컬라이즈 군산> : SK가 E&S 사회가치추구 활동의 일환으로 진행 중(목표) 지역혁신창업자 육성을 통한 지역재생 혁신생태계 구축(내용) 창업자 전용공간 제공, 전문교육, 사업화 지원 등(사업규모) 총 예산 약 20억원(연간, SK E&S) / 23개팀 육성
 ㅇ 이 총리는,  SK를 비롯한 기업들의 사회적 가치 추구에 고마움을 표시하고, 앞으로도 사회와의 상생에 조금 더 고민해주기를 당부했습니다.
□ 로컬라이즈 군산 방문 후 이 총리는 ‘군산 공설시장 청년몰’*을 방문해 간담회 및 로컬라이즈 행사 참석자들과 오찬을 함께 했습니다.
     * 전통시장 내 빈점포에 점포, 문화체험 등이 가능한 복합몰을 조성하여 빈점포 감소 및 청년창업과 일자리 창출, 현재 정상영업 중인 점포는 11 곳으로 음식 7곳, 제조ㆍ소매 1곳, 서비스 3곳


   ※(붙임) 1. 자동차융합기술원 현황2. 로컬라이즈 군산 현황3. 청년몰 조성사업 추진 현황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무극사 연구노트 A4
칠성운영자
300고투명L홀더화일 10개묶음판매
칠성운영자
2020 귀여운 일러스트 날짜형 위클리 다이어리 플래너
칠성운영자
바이풀디자인_생각보관함 미디움_주간 2020
칠성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