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보건복지부]보건복지부 직원들, 헌혈로 여름휴가 시작하다!

btn_textview.gif

보건복지부 직원들, 헌혈로 여름휴가 시작하다!
- 따뜻한 마음으로 여름철 혈액수급 어려움 극복에 함께해요 -
□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는 7월 19일(금) 세종청사에서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는 단체 헌혈 행사를 진행하였다.
 ○ 이날 행사는 2019년 본격적인 여름휴가 시기에 앞서 직원들의 여름휴가를 생명 나눔 헌혈로 시작해 보자는 취지에서 준비되었다.
 ○ 보건복지부는 매년 2∼3회 단체헌혈 행사를 진행 중으로, 지난해 단체헌혈에서는 2회에 걸쳐 총 246명이 참여한 바 있으며, 올해도 첫 행사에 130여 명이 신청하였다.
□ 최근 급격한 저출산·고령화로 인해 혈액수급 감소가 예상되고 있으나, 현재까지 우리나라 헌혈자의 대다수(70%)는 10∼20대 연령층에 집중되어 있다.
 ○ 이들이 헌혈에 적극 동참하지 못하는 방학 시기, 명절 연휴, 시험 기간 등에는 혈액 수급 어려움이 심화되기도 하여 중장년층 헌혈 참여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

□ 이에 따라 앞으로 보건복지부는 헌혈혈액의 안정적 확보를 위해 학생, 군인 등 10~20대 헌혈은 물론, 30대 이상 중장년층 헌혈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 기업체, 종교단체 등에 적극 협조를 요청할 예정이다.
□ 헌혈은「헌혈의 집(헌혈카페)」 또는 헌혈버스를 이용하여 개인 및 단체로 헌혈에 참여할 수 있다.
 ○ 공공기관, 기업․군부대․학교 등이 단체헌혈을 희망하는 경우에는 대한적십자사 각 혈액원(붙임2), 혈액관리본부 헌혈증진팀(033-811-0050/55) 또는「한마음혈액원」(02-6918-2010~6), 「중앙대학교병원 혈액원」(02-6299-3036)에 연락하여 단체헌혈 일정을 예약할 수 있다.
□ 보건복지부 하태길 생명윤리정책과장은 “혈액수급이 어려운 시기에 혈액관리 주무 부처인 보건복지부가 단체헌혈을 솔선수범하여 헌혈문화가 공공기관 전체로 확대되기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붙임> 1. 헌혈자에게 제공되는 검사 항목
2. 전국 혈액원 및 헌혈의 집(헌혈카페) 연락처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차량 비상용품 백 점퍼케이블 안전삼각대 비상용망치
칠성운영자
쏘렌토 더마스터 전용 고급 가죽 리무진 대쉬 커버
칠성운영자
전동식 미니 엘리베이터의 원리 1인용
칠성운영자
문구 모닝글로리 NEW 원목 독서대 중형
칠성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