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 Ad

[해양수산부]장보고 개척정신과 선조들의 독립의지를 이어받자!

btn_textview.gif

장보고 개척정신과 선조들의 독립의지를 이어받자!
- ‘2019 장보고 유적지 및 상하이 임시정부 독립운동 유적지 답사‘ 진행 -
 
  해양수산부(장관 문성혁)가 주최하고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가 후원하는 ‘2019 초?중?고 교사 대상 장보고 및 상하이 임시정부 유적지 답사(이하 답사)’가 7월 23일(화)부터 8월 5일(월)까지 진행된다.

  해양수산부는 해상왕 장보고의 해양개척정신과 우리 선조들의 독립 의지를 교육 현장에 보급·확산하기 위해 현직 교사 및 교육 관계자 120명으로 답사단을 구성하였다.

  제1차 답사단은 7월 23일부터 29일까지, 제2차 답사단은 7월 30일부터 8월 5일까지 6박 7일간 각각 답사를 진행하며, 중국 상하이의 대한민국 임시정부 및 독립운동 유적지와 칭다오, 웨이하이 등 산동성 일대 장보고 유적지를 둘러볼 예정이다. 

  특히, 이번 답사에서는 독립운동사 및 한?중 해양사 전공 교수 2명이 동행하여 현장강의를 진행하고, 장보고와 해양역사 교육을 주제로 그룹 토론을 실시하여 교육 현장에서의 적용방안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답사 후에는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수업지도안을 공모하여 시상하고, 선정된 우수지도안은 책자로 제작하여 온·오프라인을 통해 배포할 계획이다.

 김광용 해양수산부 해양정책과장은 “답사에 참여한 선생님들이 해상왕 장보고의 위업과 우리 선조들의 독립의지를 교육현장에서 생생하게 전달하여 미래 주역인 청소년들이 제2, 제3의 장보고로 성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0 Comments

그린 레이저 포인터 (소형) - 녹색레이저포인터
칠성운영자
제네시스 G80 네비게이션 강화유리 액정필름 9.2In
칠성운영자
[도장제작상품]잉크내장형 양면결재인(벽조목 민자)
칠성운영자
토요타 아발론 전용 리츠 루이스 대쉬보드커버
칠성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