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 / Culture

인문 교양 출판사 교유서가의 네 번째 생일을 축하하며 대표작을 소개합니다

이야기꾼 0 1027

 

YES24 국내도서  베스트  오늘의 책  사은품 
출판사 생일
Q 교유서가는 어떤 출판사인가요.
A 문학동네 출판그룹의 한 식구로 품격 있고 알찬 인문/교양서를 주로 출간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교유서가'는 역사학자 이이화 선생께서 교산(허균)과 여유당(정약용)에서 집자하여 지어주신 이름인데, 주변에서 물어보면 서가에서 만나 함께 노닌다는 뜻이라고 답하곤 합니다. 인문 분야에서의 번역서 비중이 많은 편이고, 국내 문인의 산문집과 절판된 책 중에서 현 시대에 의미 있는 책을 다시 살려서 출간하기도 합니다.
Q 교유서가의 대표작을 꼽는다면
A 지난해 한국출판문화상(번역 부문)을 수상하고 여러 언론사에서 '올해의 책'으로 꼽으며 화제가 되었던 『미국의 반지성주의』를 비롯해, 선사시대부터 현대까지 문명과 전쟁의 관계를 분석한 『문명과 전쟁』입니다. 그리고 세계적인 작가 콜린 매컬로가 30여 년의 공을 들여 쓴 '마스터스 오브 로마' 시리즈와, 옥스퍼드대 입문서 시리즈를 소개하는 '교유서가 첫단추' 시리즈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Q 교유서가에서 앞으로 나올 책은?
A 먼저 『안토니우스와 클레오파트라』(전3권)를 〈마스터스 오브 로마〉 시리즈의 마지막 편으로 올 여름에 출간합니다. 로마공화정 말기를 다룬 『폭풍 전의 폭풍』과 『초한지』 완역본도 연말에 낼 예정입니다.
타이틀

미국의 반지성주의

처드 호프스태터

교유서가

미국의 지적 전통이란 무엇인가? 지식인이란 무엇인가? 지식인은 민주주의의 실현에 힘이 되는가? 저명한 역사가가 미국의 역사를 ‘반지성주의’라는 개념으로 분석한 현대 지성사의 고전이다.

타이틀

문명과 전쟁

아자 가트

교유서가

문명과 전쟁은 어떻게 상호작용하며 공진화해왔는가? 인류의 역사는 전쟁의 역사였다. 이 책은 선사시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문명과 전쟁이 어떻게 긴밀하게 상호작용하며 공진화해왔는지를 추적하고 설명한다. 저

타이틀

황석영의 밥도둑

황석영

교유서가

황석영 소설가가 자신의 경험담을 풀어낸 에세이다. 작가가 걸어온 길에서 음식을 나눠 먹으며 함께 웃고 울던 곡절 많은 사람들과의 이야기를 맛깔난 문장으로 풀어냈다.

타이틀

로마의 1인자

콜린 매컬로

교유서가

이 책은 3천만 부가 팔리며 세계적인 베스트셀러가 됐던 장편소설『가시나무새』의 작가 콜린 매컬로가 여생을 걸고 쓴 대작 [마스터스 오브 로마] 시리즈다.

타이틀

세상의 절반은 어떻게 사는가

제이컵 A. 리스

교유서가

이 책은 도시 빈민의 비참한 삶이 그들의 태생적인 성품이나 나태 탓이 아니라 정치·경제·사회적 조건이 빚어낸 결과라고 지적한다.

타이틀

허균의 생각

이이화

교유서가

역사학자 이이화의 첫 책으로 초판 출간 당시 독서계에 ""허균"" 바람을 일으켰던 위험한 책 『허균의 생각』이 수정·보완을 거쳐 새로 출간되었다.

타이틀

사람을 공부하고 너를 생각한다

김종광

교유서가

이 책은 1998년 계간 [문학동네]로 등단하여 『경찰서여, 안녕』 『모내기 블루스』 『처음의 아해들』 등의 소설을 통해 특유의 입담과 해학으로 주목받아온 김종광 작가의 첫 산문집이다.

타이틀

세계 경제사

로버트 C. 앨런

교유서가

‘왜 어떤 나라는 부자이고 다른 나라는 가난한가.’ 이것이 경제사의 근본 질문이자 연구 대상이다. 이 책은 여기서 갈라져 나온 두 가지 질문, 산업혁명이 왜 영국에서 일어났으며 후발 국가가 선진 자본주의를 추월할 수 있는지에 관한 답이다.

교유서가 출판사
책 더 보기

 

0 Comments

도요타 캠리 라브4 전용 리츠 루이스 대쉬보드커버
칠성운영자
CARL No.122N,123N,124N용 천공패드 K-10 (10EA/SET)
칠성운영자
썬쉐이드 자동차 자석 햇빛가리개 차량용커튼 1+1
칠성운영자
차량용메쉬등받이방석세트 쿨방석 대나무방석 쿠션
칠성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