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이집트 'Middle East LED' 박람회 참관기

- 최신 LED 기술과 제품에?대해 한 눈에 볼 수 있는 전시회 -

- 한국산 제품의 인지도?상승을 위한?공격적인 시장 마케팅 필요 -





???

□ 전시회 개요


전시회명

2019 중동 LED 엑스포(LED Middle East EXPO 2019)

전시기간

2019년 8월 2~ 4일

개최장소

Cairo International Convention Center

전시품목

LED, 전구 및 내부용 전기기기

전시규모

5500㎡

참관객수

9000명

참가업체

65개사, 150개 브랜드

홈페이지

http://ledmiddleeast-expo.com/

?

□ 전시회 특징


? 2019년 세 번째로 개최된 LED기술의 응용 및 기술산업의 전시회

??? - 이집트에서 야외 LED 전구 사용이 증가함에 따라 수요가 대폭 증가함. LED 전구는 친환경적이고 다양한 색과 편리함으로 더욱 각광받음.

? 이집트에서 최신의 LED산업과 그 부분품, 응용 분야를 접할 수 있는 플랫폼

??? - 이집트 바이어 및 생산자들이 직접 참가해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하고 공급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있어 업계에 새로이 진출하려 할 때 참석하기에 좋음.

?

□ 현장스케치


? 전시관 구성

??? - CICC의 4번째 홀에서 개최됐으며, 크게 두 구역으로 나눠짐. 입구에 가까운 구역에는 이집트의 생산자와 수입자들이 자리잡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관련 중국 기업들이 전시하고 있음.

??? - 약 100여 개의 부스에서 각각 LED로 만들어진 주력 제품과 부분품, 사업영역 등에 대해 소개하고 있음.

??? - 곳곳에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할 수 있는 공간들이 제공돼 많은 바이어들이 미팅을 진행함.


??? 전시관 입구

자료: KOTRA 카이로 무역관 자체 촬영??


전시관 내부

자료: KOTRA 카이로 무역관 자체 촬영


?? 전시품목:?LED 전구 및 전등, LED 반제품, LED 응용 제품

?

□ 바이어 인터뷰


? Smarty, Eng. Sherif Morocos, General Manager

??? - 건물 안팎으로 모두 사용되는 LED제품을 생산하며, LED의 부품인 housing, driver, PCB board 등 부분품을 수입해서 이집트에서

완제품을 생산함.

??? - 중국 기업들은 해당 업계의 모든 박람회에 참가해 미팅 및 브로셔 배부를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활동을 펼침.

??? - 중국산 제품들은 과거 인식과는 달리 품질도 매우 좋으며, 구매자에게 다양한 가격대와 다양한 품질의 선택지를 제공함.?
??? - Sherif씨는 이집트 시장은 현재 가격대비 질 좋은 제품을 원하고 있으며, 동종동질 물품일 경우 국적에 구애받지 않을 것이라 말함.

??? -?한국산 제품과 원재료를 쓰고 싶으나 가격 장벽으로 인해 쓰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고 함.

?

? Smart light Sirage, Sales Manager

??? - LED 완제품, LED의 전력 공급에 사용되는 driver 등을 삼성 중국 공장으로부터 수입하는 중임.

??? - 해당 업계의 다양한 전시회에서 대부분의 중국 기업과 아주 극소수의 베트남 기업들을 봄.

??? - 업계에서는 한국산 제품이나 기업의 인지도가 낮으며, 한국 회사가?이집트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가격과 더불어 공격적인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말함.

?

? FIONA for manufacture & trade of electrical products, Sales Manager

??? - 해당 회사는 두 가지 브랜드를 가지고 있으며 LED, 전구, 패널 등을 생산하고 있음.

??? - 그중 한 브랜드인 Panda에서는 중국산 원재료를 이용해 LED 제품을 생산하고 있으며, 다른 생산공정 중 베트남산 부분품을 사용하는 경우도 있음.

??? -?이집트에서 LED 제품을 제조하기 위해서는 부품의 45%가 이집트 내에서 생산돼야 함.

??? - 해당 회사 Business development assistant인 Asmaa Khaled씨에 따르면 업계에서 한국 기업은 전혀 본 바가 없으며, 인지도가 매우 낮다고 함.

?

? El Aiameya

??? - 해당 회사는 처음에는 중국 제품 및 부분품의 수입상으로서 시작했으나 가능성을 보고 중국 기업과 합작투자하는 단계를 지나 현재는 일부 제품은 이집트 내에서 생산하고 일부 제품은 중국에서 수입함.

??? - 해당 회사가 1위 수출국인 이탈리아가 아닌 중국 기업과의 협업을 택한 이유는 저렴한 가격에 양질의 제품을 구할 수 있기 때문

??? - 이탈리아산 LED가 수출입 금액에서 중국보다 웃도는 이유는 그?단가가 현저히 높기 때문이며, 실 수입량 자체는 적은 편임.


□ LED 시장 규모 및 동향


? ㅇ LED 조명 수입액은 2014년 알시시 대통령의 LED 조명 교체 계획 발표로 전년대비?대폭 증가했으나 2015년에는 현지 생산공장 설립이 증가해 수입 비중이 전년대비 주춤

?

? ㅇ 2016년 이후로 외환위기에 따른 각종 수입규제 조치 및 자국 내 합작투자 및 현지법인 설립 등의 이유로 수입액이 감소함.

?

? ㅇ 한국으로부터의 수입액은 2016년 이후 매년 감소해 현재 총 수입량 23위 안팎을 유지하고 있음.


LED 조명 수입동향?

이집트 LED 수입 동향

수입국

수입액(US$ 천)

점유율(%)

증감률(%)

'17/'16

2015

2016

2017

2018

2015

2016

2017

2018

전 세계

25,064

19,442

15,133

15,442

100.0

100.0

100.0

100.0

- 22.2

이탈리아

5,405

1,989

6,311

4,450

21.6

10.2

41.7

28.8

217.0

중국

10,061

4,504

2,567

3,366

40.8

23.2

17.0

21.8

- 43.0

?자료: GTA_Egypt Import Statistics??

?

□ 시사점


? ㅇ 한국산 LED에 대한 인식?

??? - 한국산 LED는 시장에서 인지도가 높지 않은 편이며, 한국 기업들은 관련 행사에 참가하지 않음.

??? - 일부 한국산 LED에 대해 알고있는 경우는 한국산을 쓰고 싶어 하나 바이어가 선택할 수 있는 가격의 선택지가 적은 편이라 구매를 망설이게 됨.

??? - 따라서 공격적인 마케팅을 통한 인지도 확보가 우선이 된 다음 서서히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여가는 방안을 택하는 것이 유리

?

?? 이집트 시장 진출시 주의할 점

??? - 현재 이집트에서 LED램프의 관세율은 60%이고 수입을 저해하는 사실상 가장 큰 요인임.

??? - 해당 관세장벽을 피하기 위해 중국 기업들은 현지 회사와 합작투자해 현지 법인을 만드는 추세임.

??? - 한국산 제품은 거리와 관세장벽을 피할 수 없으므로 원가 절감을 위한 노력이 중요함.

??? - 이집트는 앞으로도 LED 전구의 수요가 상승할 예정이므로 미래를 위한 투자가 필요함.

?


자료:?GTS, 바이어 인터뷰 등?KOTRA 카이로 무역관 자료 종합

0 Comments

SM7 뉴아트 코일매트20mm
칠성운영자
DIY 2in1 LED 자이로 자동차팽이 장난
칠성운영자
자동차 파워 핸들봉 밴드 차량 운전대 보조 손잡이
칠성운영자
자동차 그릴 안티 버그 그물 넷트 벌레 방지 엔진보호
칠성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