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 Global

미국 최대 쇼핑시즌이 다가온다. 미국 소비자 동향 및 트렌드

- 얼리버드를 타깃으로 세일 프로모션으로 차별화 -

- 기간별 주요 구매상품, 현지 문화와 생활 방식을 고려한 판매 전략 요구 -

  

 

 

□ 연말 쇼핑시즌 소비 규모 및 동향

 

  ㅇ 추수감사절에서 크리스마스 기간은 미국의 최대 쇼핑시즌

    - 지난 10년간 미국의 연말 쇼핑시즌 소비액은 연평균 3.5% 증가

    - 2018년 미국 연말 쇼핑시즌 총소비금액은 7175억 달러로 전년대비 4.3% 증가하였으며, 1인당 소비금액은 1007달러 기록

    - 올해 소비규모는 전년 대비 약 3.8~4.2% 상승한 7279억~ 7307억 달러 수준일 전망

    - 연령별로는 35세에서 44세 사이의 소비자들이 1159달러로 가장 많은 소비를 할 것으로 보임.

 

 연말 쇼핑시즌 소비규모

자료: The Balance(2019.11.14.)

 

  ㅇ 구매 제품

    - 구매 제품은 크게 선물, 홀리데이용 제품, 비선물용 제품의 세 가지로 나뉨.

    - 가족, 친구, 동료를 위한 선물에 대한 소비 금액이 가장 크며, 이 중에서도 가족을 위한 선물이 대부분을 차지. 2019년에는 1인당 658.55달러를 소비할 전망

    - 사탕, 음식, 홀리데이 장식용품, 카드, 꽃 등과 같이 홀리데이용 제품의 소비금액은 227.26달러 전망

    - 이 외에 비선물용으로 연말 특수 쇼핑기간동안 할인 제품 소비금액은 162.02달러 전망

 

  ㅇ 다양한 쇼핑 채널

    -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 설문 결과, 온라인 쇼핑을 할 계획이라고 응답한 소비자는 56%.

    - 이 중 92%는 무료배송, 48%는 온라인 구매 후 매장 수령, 16%는 당일 배송을 이용할 계획. 젊은 소비자일수록 당일 배송을 이용하는 경향이 높음.

    - 오프라인 쇼핑을 하지 않는 주요 이유로는 매장이 너무 혼잡하기 때문이라는 답이 37%, 온라인 쇼핑의 용이성 27%, 불편을 감내할 만큼 할인 폭이 크기 않아서 라는 답변이 25%를 차지

 

오프라인 쇼핑을 하지 않는 이유

0 Comments

아르디움_프리미엄 빅먼슬리 플래너 2020
칠성운영자
코란도C 전용 가죽 스마트키홀더 키케이스 키링
칠성운영자
문구사무/디쿠하바나실리콘컵받침티코스터4P세트
칠성운영자
고급형 거래명세표_0687
칠성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