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 Movie

'짐으로 가는 길(1999)'

집으로 가는 길 


제목 : '짐으로 가는 길'
감독 : 장이모우
출연: 장쯔이, 쑨홍레이, 이빈
장르 : 드라마, 멜로/애정.로맨스 
줄거리 :
도시에서 사업을 하는 루오 유셍은 평생을 한 곳에서 교사로 지내시다가 돌아가신 아버지의 장례식을 치르기 위해 고향으로 돌아온다. 그는 전통 장례를 고집하는 어머니의 부탁에 고심하다 부모님의 순수하고 아름다웠던 그 시절을 회상한다.

이 작품은 원색적인 영상미가 돋보인 작품으로 베를린 영화제 은곰상을 수상한 작품이다. 장이모우 감독의 영화에서 색채를 빼놓고 얘기할 수 없을 정도로 '집으로 가는 길' 역시 노랗고 붉은 계열의 화면을 통해 사랑이라는 따뜻함과 아름다움을 보여 준다. 다소 공상적인 느낌의 요즘의 영화추세에 색다른 느낌을 경험해 볼 수 있는 영화가 아닐까 생각된다.

지금도 쟈오디가 선생님을 향해 몇 번이고 순박하게 뛰어다니는 모습이 아직도 눈에 선하다. 그 노랗게 물든 단풍들과 붉은 석양들... 그리고 자오디를 향해 밝게 웃어주던 선생님의 모습까지... 어머니 쟈오디가 굳이 고집했던 그 길은 아름다움의 결정체며 동시에 남편과의 추억이 담긴 곳이다. 사소한 것이라고 생각할 수 있는 요즘의 젋은이들에게 진정한 사랑을 느끼게 해 준 장이모우 감독의 세심한 사랑의 표현이 이 영화에서의 특징인 것 같다. 쉽게 만나고 쉽게 헤어지는 많은 연인들을 생각해 볼 때 그를 만날 수 있었던 것에 평생 감사하고 그의 목소리를 평생 간직하고 눈물을 삼키는 사랑을 얼마나 찾아볼 수 있을까 하는 생각이 든다. 이영화를 통해 색다른, 순수한 사랑의 감정을 느껴보고 싶다면 강력추천한다.

Comments

마루 2011.07.05 18:38
왜, "은곰"상 일까요. 북극곰이 "은곰"아닌가?

SM7 뉴아트 코일매트20mm
칠성운영자
DIY 2in1 LED 자이로 자동차팽이 장난
칠성운영자
자동차 파워 핸들봉 밴드 차량 운전대 보조 손잡이
칠성운영자
자동차 그릴 안티 버그 그물 넷트 벌레 방지 엔진보호
칠성운영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