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 Movie

레드 라이딩 후드 (Red Riding Hood, 2011)

레드 라이딩 후드 (Red Riding Hood, 2011)

요약 미국, 캐나다 | 판타지, 로맨스/멜로 | 2011.03.17 | 15세이상관람가 | 100분

감독 캐서린 하드윅

출연 아만다 사이프리드, 게리 올드만, 빌리 버크, 실로 페르난데즈  

홈페이지 http://www.redridinghood.kr


레드 라이딩 후드 


빨간 망토를 두른 소녀가 팔짝팔짝 뛰어서 숲속의 할머니 집으로 간다. 할머니는 이미 흉악한 늑대가 잡아 먹었고 소녀는 늑대를 잠자게 하여 할머니를 늑대 뱃속에서 끄집어 낸 후 돌을 잔뜩 넣은 후 봉해버린다. 늑대는 잠에서 깨어 목이 말라 물을 찾다 우물에 빠져 죽는다.


레드 라이딩 후드 


어릴적 동화는 위와 같은데, 이 영화는 요새 흔히 하고 있는 "동화 재해석" 시리즈 중 하나로 내용을 확 바꿔 버렸다. 늑대를 늑대 인간으로 바꾸었다. 그리고 소녀도 그 후손으로 바꾸어버렸다. (앗, 스포일링?) 게다가 그 시절에 맞게 종교가 개입을 하기 시작했다. 700년을 내려온 비밀이라는데, 그게 맞는지는 잘 모르겠다. 그리고 늑대 인간이 "신성한 것" 혹은 교회를 싫어하는지는 이 영화를 통해 처음 알았다. 


레드 라이딩 후드 


영화를 보면서 내용은 무척 지루하구나 생각을 했다. 첫 장면에서 거대한 자연풍경을 헤치고 어설프게 CG로 만든 마을을 보여주는데, 그게 아마도 이 영화 전체를 설명한다고 보면 되겠다. 해마다 제물을 바치던 마을에 끔찍한 일이 벌어지고 뜬금없이 솔로몬 신부가 오고 그 신부는 늑대 인간 죽이는 걸 너무도 잘 알고. 여배우가 이쁘다. 게리 올드만이 간만에 얼굴 보여준다. 머 그런게 이 영화가 볼만한 정도같다.

Comments

SM7 뉴아트 코일매트20mm
칠성운영자
DIY 2in1 LED 자이로 자동차팽이 장난
칠성운영자
자동차 파워 핸들봉 밴드 차량 운전대 보조 손잡이
칠성운영자
자동차 그릴 안티 버그 그물 넷트 벌레 방지 엔진보호
칠성운영자